x

!!! 클래스픽 알림 !!!

확인

이용약관

클래스픽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픽플컴퍼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클래스픽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PC통신, 스마트폰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classpick.co.kr * m.classpick.co.kr -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2)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클래스픽 COIN :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권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이용권을 말합니다.

6) 이용권: 클래스픽의 상품 또는 서비스(이하"상품 등"이라 함) 혹은 COIN 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증권을 말합니다.

A. 이용권(Coin으로 구성된 이용권) : 회원은 "업체"에게 구매한 상품에서 보장하는 기간 동안(등록 후 1개월) 구매한 이용권 만큼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종목을 이용할 수 있다. 단, 동일 업체의 서비스는 일 1회씩만 제공 받을 수 있다.

① 회원은 "업체"에게 구매한 상품에서 보장하는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종목을 이용할 수 있다. 단, 동일 업체의 서비스는 일 1회씩만 제공 받을 수 있다.

② 회원은 회사와 파트너간에 계약된 계약유효 기간 이내에 업체별 월 이용 횟수에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회원은 당사 사이트에서 명시된 내용 및 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다.

7) 제휴사: “회사”가 정한 약관에 따라 “회사”와 “회원”의 스포츠 서비스, 운동 수업 및 피트니스 시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업체를 말합니다.

8) 제휴시설: “회사”와 제휴계약을 맺은 “제휴사”가 소유한 시설을 말합니다.

9) 할인쿠폰: "티켓" 또는 "상품 등"을 구매할 때 증권 상 표기된 액면가액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증권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내 공지사항 란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제4조(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결제완료’ 등의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의 내용, 가격, 자동 결제 여부, 이용기간, 이용방법, 청약철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2. 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의 기입

(4) 전 항 제2호의 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제휴된 신용카드 2. 제휴된 통신사 청구서 통합 결제 3.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입금) 4. 기타 회사가 제3자와 제휴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결제 가능 여부 및 그 방법을 안내하게 되는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 지급

제6조(이용신청 및 승낙)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따른 이용신청 시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회원"의 실명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전자우편 주소가 동일한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기입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5)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원"은 가입신청 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아이디"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아이디"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원"의 의무 불이행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10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 사업자임을 "사이트" 상에 명기하며, 해당 상품에 대한 CS업무를 직접 수행합니다.

제11조(구매신청)

(1)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상품 등"의 구매를 신청합니다. - 회원정보(성명,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입력

- "상품 등"의 선택사항 입력

- 회원정보(받는 사람의 이름, 연락처, 주소) 입력

- 결제정보(결제수단, 방법등) 입력

- 회원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취급 위탁에 동의한다는 마우스 클릭 등의 표시(단,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및 취급 위탁이 필요한 경우에 한함)

(2)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완료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추가 입력하거나 수정할 것을 요구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정보제공 및 동의에 따라 "회원"에게 별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1) "회원"은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을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2016년 1월 30일까지는 무통장입금 또는 계좌이체, 신용카드를 이용한 거래만 가능합니다.)

1) 신용카드 등

2) 선불카드

3) 클래스픽 적립금

4) 할인쿠폰

5) 휴대폰 결제

6) 실시간 계좌이체

7) 가상 계좌(단 "회사" 정책에 따라 이용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2)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할인쿠폰 서비스)

(1) "회사"는 "할인쿠폰"을 발행하여 "회원"이 "할인쿠폰"을 "사이트"에서 "이용권" 또는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할인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할인쿠폰" 및/또는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3)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회원"은 "할인쿠폰"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할 경우 "할인쿠폰"을 박탈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제휴시설 이용기준)

(1) “회원”은 “이용권”을 보유 시 “제휴시설”을 “사이트” 내에서 예약 후 참여 가능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특성상 개별조건에 명시된 유효 기간과 명시된 조건 내에 한해서만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사이트"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사용정보 등)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권”은 신규 신청 및 결제 완료 후,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권”은 별도 등록절차 필요 없이 결제 후 이용시작일로부터 “사이트” 내 “제휴시설”을 즉시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제휴시설” 이용은 1일, 1회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7)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외에 각 제휴 시설에서 운영하는 추가적인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요금에 대해서는 직접 “제휴시설”에 추가비용을 지불하거나 사이트에서 추가결제 해야 합니다.

(8) “이용권” 신규 신청 시 회원 정보 및 결제 정보가 정상적으로 확인되어야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이용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라 하더라도 “이용권” 이용대금 정산, 회원여부 확인 등의 문제로 인해 “제휴시설”에 입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0) 각 “제휴시설” 예약 마감 시간은 “제휴사”의 “제휴시설”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11) “제휴시설” 예약 후, "예약 취소 가능 시간" 이외 취소 시 예약 취소가 불가하며, 미 방문 하여도 “이용권”의 이용 COIN 이 소진됩니다.

(12) "제휴시설"의 "예약 취소 가능 시간"은 기본적으로 수업시작 1시간 전 까지 이며 별도의 안내가 있는 "제휴시설"에 한해 "예약 취소 가능 시간"은 "제휴시설" 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13) “회사”에서 게시한 기준에 의거 “제휴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나 각 “제휴사”의 내부사정에 따라 시설물의 이용여부, 담당 강사, 스케줄이 일부 조정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14) “회원”이 선택한 “제휴시설”의 시설물 이용 및 제반 규정은 각 “제휴시설” 이용 기준 및 규정에 따릅니다.

(15) “회원”이 “제휴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발생한 부상 등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이 불가하니 “제휴시설” 이용 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5조(시설예약)

(1) "회사"는 "회원"이 "시설예약"한 상세 내용을 SMS 또는 전자우편으로 발송합니다.

(2) "시설예약"내역 전송작업은 예약과 동시가 원칙이며 처리과정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사이트" 내 해당 콘텐츠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3) “사이트” 내에서 “제휴시설” 예약 후 “제휴시설” 입장시 소지하신 휴대전화로 발송된 예약문자를 제시해야 입장됩니다.

(4) “회원” 은 “사이트” 내에서 “제휴시설” 예약 진행 후 방문하지 못할 경우 예약취소를 한시간 전까지 해야하며, 예약 취소 없이 미방문 3회 이상 누적 시 “회사”는 “제휴시설”의 영업권 보호를 위해 해당 “회원”에게 1일 이용제한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이 24시간 안에 예약취소를 3회 이상 진행 시 원할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1일 예약 제한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이용권의 양도 및 사용정지)

(1) “이용권”은 본인 외에 타인에게 양도 혹은 대여 불가하며, 이와 같은 사례가 발생 시 “회사”와의 협약 종료로 이어짐은 물론 보관 시 발생한 금전적 손실 및 부당하게 사용한 요금에 대해서 “회원”에게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2) 클래스픽 “이용권”은 원칙적으로 정지나 홀딩이 불가능합니다.

제17조(환불)

(1) 결제 후 7일 이내 미사용 “이용권”의 경우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2)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일 경우 이의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이 납부된 이용료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한국 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해결 기준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아래 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1) 결제 후 “이용권”을 이용하여 한 번도 “제휴시설”을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 구매 후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전액 환불

- 이용 종료 일까지 15일 이상 남아있는 경우 : 결제금액의 위약금 10% 제외 후 전액 환불

- 이용 종료 일까지 15일 미만 남아있는 경우 :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이용권”을 결제 후 “제휴시설”을 1회 이상 이용했을 경우

- 이용 종료 일까지 15일 이상 남아있는 경우 : 위약금 (이용권 결제 금액의 10%)과 해당 “제휴사”의 “제휴시설” 이용횟수만큼의 이용료를 제외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때, 1회 이용료 산정은 회원이 이용한 해당 “제휴사”의 할인되기 전의 정상가격으로 산정합니다.

- 이용 종료 일까지 15일 미만 남아있는 경우 :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이용권”을 결제 후 “제휴시설”을 3회 이상 이용했을 경우

- “회사”는 제휴 사업장 단체 회원 자격으로 저렴한 월 정액제 방식으로 수업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에 의거, 청약철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해외출장 및 질병, 부상에 의해 10일 이상 이용하지 못할 시, 환불은 해당 내용에 관한

서류를 “사이트” 하단에 나와있는 문의 이메일로 전송해주시면 확인 후 위약금은 공제하지 않고, 이전에 이용한 “제휴시설”의 이용료를 제외한 후 환불 가능합니다. (예외사항이라 하더라도 “이용권” 종료일까지 15일 미만 기간이 남은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4) “제휴시설”의 정기 휴무, 휴가 등 센터 사정에 따른 예약불가를 원인으로 요청하는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5)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명 자료를 요청하고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7) 환불은 요청 3일 ~ 7일 이내 처리해드립니다.

제18조(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예: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정보의 제공 이외에도 "회원"이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 시 또는 구매신청 완료 후 기입한 회원정보에 대한 개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20조(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7)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8) 허위의 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2회 이상 불응한 경우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4) "회원" 탈퇴 이후에는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탈퇴 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 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21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등"의 대금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권"을 구입한 후 이를 다시 "회사"에 환불처리를 요청한 후 이를 마치 환불하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제휴업체에서 "상품 등"을 받는 행위 또는 "이용권"을 사용하고도 마치 사용하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등을 하는 경우

5) "회원"이 "이용권"을 구매한 경우 발송되는 문자를 임의로 조작하여 재사용하거나 유사업체에 사용한 경우

6) "회원"이 "이용권" 구매 시 결제 정보를 임의로 조작하여 정상가격보다 못 미치는 금액을 결제한 경우

7) 회원가입시 거짓 정보를 입력한 경우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클래스픽 적립금, 할인쿠폰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24조 제2항 제2)호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대한민국 내 제반 법령을 위반한 것으로 의심이 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 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수사기관을 통하여 사실관계를 규명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 탭을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이용약관 위반 등으로 탈퇴된 경우 재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당 "회원"에 대한 정보의 보유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① 제6조 제3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 등"에 대해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클래스픽 적립금" 및 "할인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5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2) 배송업무 등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배송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4) "회사"가 제3자에게 "상품 등"을 구매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26조(기록 보존)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대한 기록은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이용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2) 대금결제 및 "이용권" 사용에 관한 기록(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한함)

(2) "회사"는 "회원"이 "이용권"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해당 유효기간 동안 "이용권" 사용에 관련된 정보를 보존합니다.

제27조(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9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제30조(사진)

“사이트” 내에 게시된 일부 사진은 실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31조(판매 책임)

클래스픽은 통신판매 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클래스픽은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부 칙
1. 2015년 09월 01일
2. 이 약관은 2016년 3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주식회사 픽플컴퍼니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픽플컴퍼니(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은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웹, 모바일 웹ᆞ앱 서비스를 포함합니다)인 클래스픽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및 클래스픽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합니다)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률 규정 및 관련 국가기관 등이 제정한 고시, 훈령, 지침 등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공개하여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클래스픽 서비스 및 클래스픽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적용되며,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ᆞ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6.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7. 회원의 의무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0.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 방법

11.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2. 링크사이트

13. 광고성 정보 전송

부칙

1. 개인정보의 수집ᆞ이용목적

회사는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그 수집 항목 및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고객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필수항목을 입력한 후 “가입완료”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내지 “동의합니다”에 체크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클래스픽 서비스의 본질적인 기능 수행 및 업무 처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보(필수정보)와 회원의 필요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구하는 정보(선택정보)로 구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필수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클래스픽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제공을 받기 어렵다는 점을 설명해드리고 있으며, 선택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음을 안내합니다.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형 및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불가피한 경우, 해당 회원이 이미 외부 서비스 내지 연계 서비스를 통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직접 공개 또는 클래스픽 서비스에서의 공개에 사전 동의한 정보인 경우에는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사이트•서면양식•휴대폰•전화•팩스를 통한 본인•대리인 확인, 전화•상담게시판•이메일을 통한 서비스 문의 및 이벤트•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을 통한 방법, 협력회사•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본인확인기관에 대한 취급위탁 및 이로부터의 제공, 유•무선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방법을 통하여 수집•이용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① 회원가입 및 결제 시 수집하는 정보

– 필수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비밀번호, 거주지 우편번호, 휴대폰 번호

– 선택정보: 근무지 우편번호

– 결제정보

ᆞ신용카드: 결제승인번호

ᆞ휴대폰•스마트폰: 휴대폰 번호, 가입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신용카드를 통한 상품•서비스 결제시 회원이 입력하는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은 개인정보 취급위탁사에서 직접 수집하며, 회사는 해당 정보를 수집•저장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IP Apress, 이용정지 기록 등 불량이용기록, 방문일시, 고객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등

③ 서비스 이용 문의•상담•장애 대응 등 민원 처리, 클래스픽 아이디를 이용한 신규 또는 부가 서비스의 제공 및 이벤트•프로모션의 진행과 그 당첨자에 대한 경품 배송,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문 조사 등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회원이 직접 입력하거나, 기타 회원에게 사전 별도의 동의를 받아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배송지 주소, 법정대리인정보,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계정 정보, 생년월일, 성별, 직업, 관심사, 사진 등

④ 상품•서비스 계좌이체를 통한 현금 환불 처리를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제공 받는 정보

–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의 성명

(2) 수집 및 이용 목적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및 제반 관련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제반 정보제공, 회원이 요청한 각종 의견에 대한 답변 제공 등

– 상품 유형별 유료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이벤트 당첨시 경품 배송 등 계약의 이행

– 서비스 및 친구 추천, 알림 서비스 등 부가서비스의 제공

– 비인가 및 부정사용 방지 목적의 상품•서비스 이용횟수 산정 및 제한

– 유료서비스의 변경•해지 등 서비스 이용에 따른 내용 안내 및 민원사항의 처리

– 나이(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

– 부가서비스의 제공

– 청약 철회 및 환불, 거래기록의 보존

– 상기 사항을 포함하여, 기타 계약 이행에 필요한 업무로서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안내한 수탁자에 대한 업무 위탁

② 회원 관리

– 회원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나이(연령)제한 서비스 제공시 나이 확인, 유료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동의•철회 의사 확인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한 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의 식별 및 인증, 의사 확인

–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 서비스 관련 고지 사항의 전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서비스의 장애 초래, 침해사고 유발 등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저작권법 위반, 기타 정상적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는 서비스 부정 이용 행위 제재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사항•고충의 처리, 결과 안내,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의 보존

–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 기타 세부 공지, 가이드를 통하여 명시적으로 금지하는 행위를 야기한 불량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등 조치

– 회원 탈퇴 의사의 확인

③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활용

– 서비스 품질 제고,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선호하는 콘텐츠 등 회원의 기호, 접속빈도 파악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활용

④ 신규 서비스 개발 또는 이벤트 행사 시 마케팅•광고 제공(선택시)

– 신규 및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특화•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케팅

–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⑤ 기타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보존 의무의 이행 등

– 개별 법령에 따라 보유 및 보존을 하여야 하는 정보의 내역은 본 개인정보취급방침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서 자세히 안내 드립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요금 미납 고객에 대한 요금 청구, 기타 민원 대응

① 보유기간 : 회원 탈퇴 후 6개월간 (단, 미납 요금청구의 경우 요금 완납시, 민원 대응의 경우 민원 해결시까지)

② 보유정보 :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가입일, 탈퇴일

(2) 회원이 직접 개인정보의 보존을 요청한 경우 또는 회사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① 보유기간 및 보유정보 : 회원의 요청 또는 동의를 얻은 항목•기간에 한하여 해당 기간 동안 보유

(3) 법령에 의거,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보존할 것을 정한 경우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베타테스터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전표, 증빙서류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국세기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④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서비스의 제공 또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하여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이나 타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 등과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정보 항목,이용 및 보유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배송, 본인확인 등 거래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구매 시 제3자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아래의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제공받는자

운동서비스 제공업체

제공목적

예약확인 및 변경

제공항목

이름, 휴대전화번호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제공 완료 후 지체 없이 파기((단,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동안 보관))

(2) 다만, 정보통신망법 등 법령에서 정하는 사유로서, 다음의 각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관련 자료에 의하여 법률이 요구하는 자료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클래스픽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각 수탁업자는 계약기간 동안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수탁업자에 대하여 관계법령에서 법정 보유기간을 명시하고 있는 경우는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의 내용 위탁기간

주식회사 나이스정보통신 신용카드, 핸드폰 결제 대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위탁업무계약서 내지 별도의 정보보호서약(특약)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존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정보수정」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 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에 성실하게 대응하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4)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최초 서비스 가입 시 얻은 동의의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③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위 (3)항 및 (4)항의 경우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또는 보관의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 등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 요청에 대하여 연기 또는 제한∙거절할 경우에는 회원이 기재한 이메일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하여 그 사유 및 고객 등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6) 유선 또는 서면을 통하여 회원 본인 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인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 내지 대리관계를 증명하는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요청인 또는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본인 의사와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7)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 정정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개인정보의 자기결정권 확보 및 클래스픽 서비스의 변경, 중단/종료 등 중요한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수령할 수 있도록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신중히 관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 및 명예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 및 기타 단말에서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사이트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 변경될 위험이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는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유관기관의 법령•제도 변경에 신속히 대처하고 관리수준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을 직∙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④ 컴퓨터를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접근기록에 대한 주기적인 감사 및 접근기록의 위•변조방지 조치를 이행합니다.

⑤ 개인정보취급자 및 취급위탁사,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하여 정기적•비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⑥ 신규직원이 채용될 경우 및 외주 인력이 투입될 경우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 및 위주 인력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사내 개인정보보호지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⑦ 직원 퇴직 및 외주 인력 철수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⑧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훼손•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하고, 관련 기관에 신고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기술적인 보안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열람•정정•동의 철회•유효기간 연장 등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에 대하여 고객지원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개인정보보호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류창선

직함 개발팀장

소속부서 ㈜픽플컴퍼니 클래스픽 개발팀

이메일 help@classpick.co.kr

전화번호 02-446-0446 (평일09:00~18:00)

(3)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①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국번없이) 118

– URL: http://www.i-privacy.kr, http://privacy.kisa.or.kr

②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국번없이) 182

– URL: http://cyberbureau.popce.go.kr

10.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 방법

(1)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내부 운영 방침 등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사이트의 '공지사항' 및 기타 회원이 고지에 대한 수신방법을 선택한 경우 해당 방법을 통해 변경이유 및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등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2)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사이트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1.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회원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쿠키(cookie)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⑤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12. 링크사이트

(1)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사이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거나 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2)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관하여는 더 이상 클래스픽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3. 광고성 정보 전송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해당 내용을 전송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을 준수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부 칙
1. 이 약관은 2016년 01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1) 제공받는자 : 고객 예약 운동업체

(2) 목적 : 예약확인 및 변경

(3) 정보 : 성명, 휴대전화번호

(4) 보유 및 이용기간 : 상품제공 완료 후 3개월